1. 두 가지 강좌 안내입니다. _  2021.4.13
---------------------------------------------------------------------------------------------


증시 서바이벌 키트 강좌, 호호당만의 노하우

3월 21일자로 증시 서바이벌 키트 강좌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증시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필수적인 기술들을 모아서 강좌를 한다는 말씀을 드렸던 바, 그게 유튜브나 책에서 접할 수 있는 기존의 기법들인 것으로 여겼던 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강좌가 끝난 후 다시 할 생각이 없느냐는 문의가 꽤나 많았습니다. 3월 21일 강좌를 이수한 분들로부터 추천을 받았던 모양입니다. 뿐만 아니라 강좌가 끝난 후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던 기술들을 배워서 고맙다는 인사 메일도 여러 통 왔습니다.

이에 망설이다가 저번 강좌 내용을 다시 한 번 더 하고자 합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제가 가르쳐드리는 내용은 기존의 책이나 유튜브에서 접할 수 있는 기법들이 아닙니다. 저 호호당이 38년간 증시를 해오면서 독자적으로 알아내고 정립한 저 호호당만의 특별한 기법들입니다.

사실 저번 강좌에선 당초 하고자 했던 내용의 절반밖에 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가을 정도에 가서 나머지 내용을 마저 할 것을 약속하고 끝이 났습니다.


저번 강좌를 경험 삼아 이번 강좌에서 알려드리고자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이 크게 두 가지 기법입니다..

먼저는 박스권 장세에서 손실을 보지 않는 방법과 나아가서 박스장이 끝난 뒤 장세의 방향성을 판단하는 방법입니다. 다음으론 매수 후 ‘물렸을 때’ 빠져나오거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두 가지 주식투자에 있어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박스권 장세야말로 개미들에게 지옥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사면 물리고 팔면 다시 반등하고 이런 상황에서 몇 번 손실을 보다 보면 금방 원금의 20-30% 정도 손실이 발생합니다. 뿐만 아니라 나중에 장이 상승으로 방향을 잡았어도 망설이디가 또 다시 나중에 한참 오르고 난 뒤에 매수하게 되고 그 바람에 수익도 별로 나지 않게 됩니다.


두 번째로 물렸을 때 대처할 줄 알아야 합니다. 어차피 주식을 하다 보면 소위 “물릴 때”가 있기 마련이고 그럴 때 “물 타기”를 하게 될 때가 많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언제 어떻게 물을 타야 할지를 알고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섣불리 이 정도면 많이 내렸다 싶어서 물을 탔다가 오랜 기간 마음 고생하거나 견디지 못하고 손절하는 경우를 겪게 됩니다. 그렇기에 물 타는 요령에 대한 저 호호당만의 기술을 배우고 나면 더 이상 물리거나 “물 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주식투자란 것이 얼핏 보기에 운만 좀 따라주면 쉽게 수익을 올릴 수 있어 보이지만 실은 대단히 어렵고 위험한 분야입니다. 이에 앞에서 얘기한 두 가지 저 호호당만의 기법을 배우기만 해도 한결 수월하게 주식을 해가면서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강의 내용


1. 박스권 장세에 대처하는 방법
2. 매수 후 ‘물렸을 때’ 빠져나오거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


강의 개최 일시
- 2021년 5월 2일(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50분 강의와 10분 휴식하는 방식)

강의 장소
-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 강의실 (Tel. 02-564-4172)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400 미터.
(강의장은 1인당 테이블 하나를 원칙으로 합니다.)

수강료
- 60만원

강좌신청방법
- 제 메일(1tgkim@hanmail.net)로 신청을 하시면 참강 확인 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또는 평일 오후 3시 이후에 제 작업실 전화로 신청하셔도 되지만 가급적 메일 신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02-534-7250).

강의장 장소관계로 선착순 신청을 받습니다.


---------------------------------------------------------------------------------------------
---------------------------------------------------------------------------------------------



2021 자연순환운명학 심화반 개최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강좌에 많은 애로가 있었습니다. 이에 심화반 강좌 작년 10월에 한 번 진행했을 뿐입니다. 이에 심화반 강좌를 열고자 합니다.

기초 강좌는 운명의 24절기와 60년에 걸친 운의 순환, 그리고 사주에 따른 입춘 입추가 어떤 것인가를 개략적으로 이해하는 공부입니다. 하지만 60년 운세 순환에 있어 입춘과 입추를 제대로 구분하려면 사주 자체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가능해집니다.

그렇기에 심화반에선 무려 50만 가지에 달하는 사주를 24절기와 10干(간)에 따른 240개의 體(체)로 구분한 다음 그를 기초로 개개 사주 命式(명식)의 특성을 파악하는 공부라 하겠습니다. 이를 저는 사주의 象(상)을 보는 공부라고 부릅니다.

사주 명식에 따른 저마다의 타고난 개성 즉 象(상)을 볼 수 있어야만 60년 순환에 있어 立春(입춘)과 立秋(입추)를 보다 정확하게 판별할 수 있는 기초가 되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심화반 강좌는 자연순환 운명학 기초 클라스를 이수한 자에 한정됩니다.

  
                             강좌 개요


강좌 개최
- 2021년 5뤌 1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7시 30분까지.

강좌 기간
- 매주 토요일 1회, 총 8번의 강좌 (도중에 연휴가 있으면 자동 순연됩니다.)

강좌 시간
- 3시간 30분간. 도중에 잠깐씩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수강료
- 8회분 44 만원 (2회 분납도 가능합니다.)

강의 장소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 강의실 (Tel. 02-564-4172)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400 미터.
(예전에 하던 장소입니다.)  

신청 방법
- 제 메일(1tgkim@hanmail.net)로 신청을 하시면 제가 참강 확인 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또는 제 작업실로 전화를 주셔도 됩니다.(Tel 02-534-7250 / 통화는 평일 오후 3~6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로그인